한국 첫 정찰위성 발사 성공…궤도 안착 후 지상과 교신
- Yongchul Ko - Editor
- 2023년 12월 2일
- 1분 분량

한국의 첫 군사 정찰 위성이 성공적으로 발사되어 지상과의 통신을 시작했다. 이 위성은 미국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Falcon 9 로켓에 실려 2일 한국 시간으로 오전 3시 19분에 캘리포니아 소재 밴덴버그 기지에서 발사됐다.
국방부와 스페이스X에 따르면, Falcon 9 로켓은 1,2단 분리 후 정찰위성이 목표로 한 우주 궤도에 정상적으로 진입한 뒤, 오전 4시 37분쯤 국외 지상 국가와 처음으로 통신을 시작했다.
이 정찰위성은 전자광학(EO) 및 적외선(IR) 촬영 장비를 장착하고 있어 하루에 여러 차례의 특정 지점을 방문하여 감시 및 정찰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. 이후 4-6개월 동안의 운용 평가를 거쳐 내년 상반기에 전력화될 예정이다.
군 당국은 운용 평가 기간 동안 정찰위성의 운영 상태를 점검하고 촬영 영상의 품질을 평가할 계획이다.
![[싱가포르 뉴스] 태국, OECD 가입 추진, 인도네시아 동남아1호 경쟁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8d8bed_a1ac28852ef848b38be7d955facbdf10~mv2.jpg/v1/fill/w_980,h_551,al_c,q_85,usm_0.66_1.00_0.01,enc_avif,quality_auto/8d8bed_a1ac28852ef848b38be7d955facbdf10~mv2.jpg)
![[싱가포르 뉴스] 싱가포르관광청‧대한항공, B2C 이어 MICE도 협력](https://static.wixstatic.com/media/8d8bed_7fd78a9809d44f7bb54a7439285d7957~mv2.jpg/v1/fill/w_980,h_548,al_c,q_85,usm_0.66_1.00_0.01,enc_avif,quality_auto/8d8bed_7fd78a9809d44f7bb54a7439285d7957~mv2.jpg)
댓글